지난 7일, ㈜젠컨설팅과 베트남 ICT그룹 산하의 IT기업인 FPT Software가 함께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기석 젠컨설팅 대표와 Ha Minh Tuan FPT Software Korea 대표, 그리고 특별히 FPT Software 본사에서 SAP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Ngo Minh Tri 부사장이 참석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베트남의 IT기술 인력을 활용하여 IT인력난을 겪고 있는 국내에서 Outsourcing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젠컨설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FPT Software사로부터 인력을 공급 받아 베트남에 ZEN R&D Center를 설립하고 R&D Center소속의 직원을 활용하여, 자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물론, 국내 개발인력 부족으로 프로젝트 수행에 곤란을 겪고 있는 고객사 및 협력사에게 Off-shore 프로그램 제작 및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FPT Software는 젠컨설팅이 국내 및 동남아시장에서 수주하는 IT사업에 기술인력, 솔루션,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고 양사 공동 영업/마케팅을 실시하여 Global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선 국내에 Off-shore 프로그램 제작 서비스를 런칭하고 고객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출처 :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9473